본문바로가기

명지병원 심장혈관센터 - 경기 서북부권 최초 전기적 생리검사와 심혈관 촬영이 동시 가능

인사말

명지병원 심장혈관센터 (MJ Cardiovascular Center) 는 2002 년 센터 개설 이후, 전문 인력, 최신장비, 그리고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심장 및 혈관질환을 전문적으로 진료하고 치료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심장혈관질환 전문 치료센터 입니다.

순환기내과, 심장외과, 영상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핵의학과, 재활의학과 등의 전문의 15 명과 50 여명의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된 명지병원 심장혈관센터는, 협심증, 심근경색증 등의 심장혈관질환, 심장판막질환, 대동맥질환, 심방세동을 포함한 부정맥질환, 고혈압, 심부전, 선천성 심장질환, 그리고 사지혈관질환 등 심장혈관 질환의 각 분야에서 밤낮으로 환자들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기 서북부 권역 응급의료센터와 연계한 명지병원 심장혈관센터 응급 심장혈관 시술팀은 시급한 치료가 최우선인 급성 심근경색 환자들이 병원도착 후 치료 시작까지의 시간을 30 분대로 단축하여,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급성 심근경색 응급 치료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기 서북부 최초로 전기생리학적 검사와 혈관촬영이 동시에 가능한 전기생리학검사실을 갖추어 심방세동을 포함한 부정맥질환의 전극도자 절제술을 시행하고, 심장박동기 삽입과 심실 제세동기 삽입 등을 통하여 심장혈관 질환에 의한 돌연사 예방 및 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심장혈관 질환 치료에 대한 최신 국제적 진료지침은 심장치료팀 (Heart team) 구성을 통하여 치료방침을 결정하는 것을 강력히 권하고 있습니다. 이는 심장질환에 대한 약물치료, 외과적 수술법, 그리고 비침습적 스텐트시술법 등의 치료법이 급격하게 발전하고 변화하기 때문입니다. 심장치료팀은 심장혈관질환을 진단받은 환자 및 그 가족, 순환기내과 전문의, 그리고 심장외과 전문의들이 함께, 각 환자에 맞는 적절한 치료방침을 논의하고 바람직한 내과적 또는 외과적 치료 방법을 결정할 수 있는 진료 체계입니다.

2021 년 3 월 명지병원 심장혈관센터 (MJ Cardiovascular Center)는 심장치료팀의 범위를 더욱 넓혀서, 영상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핵의학과, 재활의학과 등의 심장혈관질환 관련 모든 임상과 전문의, 그리고 심장질환환자 담당 전문코디네이터 등을 아우르는 다학제 심장치료팀 (Multidisciplinary Heart Team)을 구성하였습니다. 유기적이며 혁신적인 다학제 심장치료팀 (Multidisciplinary Heart Team) 진료를 통하여 신속한 의사 결정을 하고 심장혈관 질환에 대한 최상의 치료 결과를 추구하며, 나아가서는 지속적인 환자 교육과 연구를 통해 심장혈관 질환 환우들의 건강을 유지하고 질 높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새롭게 단장하여 출발하는 명지병원 심장혈관센터 (MJ Cardiovascular Center)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2021 년 3 월 명지병원 심장혈관센터장 김 기봉 올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