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명지병원 심장혈관센터 - 경기 서북부권 최초 전기적 생리검사와 심혈관 촬영이 동시 가능

공지사항

국제진료센터 확장 및 국제원격진료센터 개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12 09:02

코로나19 파고 넘는 글로벌헬스케어 혁신 시작

11, 전담의와 원격진료시스템 갖춘 뉴 버전의 국제진료센터 확장 개소

(IN)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안전하고 수준 높은 글로벌 진료시스템

  국제진료센터 개소식.jpg


명지병원이 인(IN) 코로나시대에 걸맞은 해외환자 진료시스템을 갖추고 글로벌 헬스케어의 혁신을 시작한다.

 

명지병원은 지난 11일 이왕준 이사장과 김세철 의료원장을 비롯한 임직원, 고양시 및 고양시컨벤션협의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M1층에서 국제진료센터 확장 이전 및 국제원격진료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와 함께 해외환자 전담 의료진을 영입, 국제진료센터장으로 전담 배치하고 음압수술실을 비롯한 코로나19 혁신 진료시스템을 연계한 새로운 버전의 국제진료시스템을 갖췄다.

  국제진료센터.jpg


지난 2010년 해외환자 진료를 시작, 그동안 러시아를 비롯하여 카자흐스탄을 비롯한 CIS국가와 몽골, 중국, 베트남, 유럽과 미주 등 전세계 외국인 환자를 진료해 온 명지병원은 국제진료센터 개설 10년을 맞아 본격적인 새로운 도약에 나선 것이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해외환자의 입국 자체가 불가능한 메디컬 투어리즘의 셧다운 상황에서 국제환자 진료실을 확장하고 원격의료를 본격화할 최신의 화상진료시스템까지 갖추는 등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이왕준 이사장 축사.jpg


명지병원이 이같이 국제진료시스템을 확대한데는 코로나19 속에서도 신속한 진료와 수술, 시술이 가능한 안전한 진료시스템을 갖춘 병원으로서의 명성이 세계적으로 알려져, 세계 곳곳에서 진료 상담이 끝없이 이어지고 있고, 실제 환자도 내원하고 있는데서 기인한 것이다.

 

특히 음압 혈관조영실과 음압수술실, 음압격리병상과 입원선별병동, 호흡기발열클리닉과 선별진료실 등 인(IN) 코로나 시대에 최적화된 완벽한 진료시스템에서의 안전한 진료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는 점이 해외 환자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다.

  국제팀.jpg


이와 함께 최근에는 정부의 중증 외국인환자의 의료기관 격리 치료 지침에 따라 암환자 등의 외국인 환자 내원은 물론 예약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진료를 위한 사전에 화상을 통한 원격진료 요청이 급증하고 있으며, 이미 치료를 받고 돌아간 환자들의 사후관리 원격진료도 활성화되고 있다.

  기념촬영.jpg


이 날 개소식에서 정부윤 국제진료센터장은 외국인 환자 대상 원격진료 활성화, 국내 거주 외국인 환자의 유치, 중증질환 외국인 환자 적극 치료의 세 가지 핵심 전략을 바탕으로 새로운 버전의 국제진료 브랜딩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왕준 이사장은 코로나19로 변화된 메디컬 투어리즘의 패러다임에 발맞춰 코로나를 극복하고 넘어서는 수준 높은 진료서비스가 가능한, 차세대 국제진료의 리딩병원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격진료.jpg


한편, 이날 개소식 후에는 호흡기내과 박상준 교수와 몽골 울란바토르의 결핵환자 간의 화상을 통한 원격진료 시연도 진행됐다.

 

 

#명지병원, #국제진료센터, #국제원격진료센터, #원격진료, #이왕준, #해외환자, #메디컬투어리즘, #러시아

맨위로 가기